셀로가 무엇인가요?

여러 오픈마켓에서 발생한 주문을 통합관리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판매자들 사이에선 솔루션이라는 표현을 더 많이 씁니다. 주문 수집부터 묶음처리, 상품명 정리, 송장인쇄용 엑셀파일 생성, 바코드 스캔 출고, 사이트에 송장번호 전송까지 모든 업무를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기존의 솔루션들과 무엇이 다른가요?

시중에는 이미 많은 오픈마켓 통합관리 솔루션들이 존재합니다. 기능에 따라서 가격도 월 5만원 ~ 월 30만원 까지 다양입니다. 셀로는 이 모든 솔루션들의 장점들만을 취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사용자의 입력에 빠르게 반응하기위해 프로그램 방식을 채택했으며, 간단하고 쉬운 화면구성을 제공합니다. 별로 사용되지 않는 기능은 과감하게 없애고,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능들에 비중을 두었습니다.

최소 컴퓨터 사양이 어떻게 되나요?

윈도우 XP 이상이 설치된 PC라면 어디든지 셀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원활한 사용을 위해 윈도우7 이상, 메모리 4기가 이상의 사양을 권장합니다.

어떻게 설치하나요?

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셀로 설치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PC에 닷넷 프레임워크 4.0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이를 자동으로 설치하게 되는데, 이때는 3~5분 정도 추가 설치 시간이 소요됩니다. 설치 후 프로그램 메뉴 또는 바탕화면의 '셀로'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하시면 됩니다.

현재 다른 솔루션을 쓰고 있는데 셀로로 바꾸는게 좋을까요?

쇼핑몰의 주문데이터는 그 수명이 1개월 정도 입니다. 보통 1개월안에 배송및 교환, 반품이 다 완료되므로 1개월 정도만 기존 솔루션과 셀로를 동시에 사용하시다가 셀로만 사용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셀로로 옮길 수 있습니다. 셀로가 만족스러우시다면 1개월만 기존솔루션과 셀로를 동시에 사용하시다가 기존솔루션 사용을 중단하면 자연스럽게 솔루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때 기존 솔루션으로 부터 이전 매출자료(월별 매출보고서 같은)만 백업받으면 기본 업무수행에는 큰 지장을 받지 않습니다. 셀로를 1~2주정도 기존솔루션과 같이 사용해보신다면 솔루션을 바꾸는 것이 좋은지 판단이 되실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