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버전 : 2.7
(2024년 3월 22일)
※ 여러 PC에서 셀로를 사용중인 경우 반드시 동일한 버전으로 통일해주세요.
설치 또는 실행이 안되세요?
설치나 실행이 진행되지 않을 시 아래 내용을 점검해보세요.
백신 프로그램의 방해 (실제 원인의 90%)
※ 일부 백신 프로그램에서 처음보는 설치파일은 무조건 경계하고 실행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면 하단의 작업표시줄에 백신이 실행되고 있다면 [실시간 감시] 기능을 잠시 비활성화 하신 후 셀로를 다시 실행시켜 보세요.
셀로 과거버전 제거
※ 간혹 셀로 구버전이 PC에 남아 최신버전의 셀로 설치를 방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로 들어가셔서 셀로를 찾아 제거해주신 뒤 설치를 다시 진행해보세요.
만약 제거중 오류가 발생하면 [복구]를 한번 하신 후 [제거]를 해주시면 됩니다.
시스템 구성요소 누락
※ 설치는 완료했으나 셀로가 실행되지 않을때 아래 구성요소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대부분의 PC는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지만 간혹 직접 설치해주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스템 구성요소 다운로드
마이크로 소프트 .NET Framework 4.6.1
※ 닷넷프레임워크 4.6.1 이상 버전을 요구합니다.
만일 이보다 낮은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면 셀로 설치프로그램 실행 시 자동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Visual C++ 2017 재배포 패키지 (x86)
※ 대부분의 윈도우에는 이 구성요소가 기본으로 깔려있지만 간혹 일부 PC에서는 손상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재설치를 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팀뷰어 - 원격지원 프로그램
※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팀뷰어를 다운로드 하신 후 셀로 고객센터로 문의주십시오 (02-569-1333).
원격으로 화면을 보면서 상담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정확한 문제해결이 가능합니다.
설치없이 바로 실행만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시스템 요구사항
|
최소 |
권장 |
프로세서 |
1.5GHz 32bit |
코어 i3 이상 |
메모리 |
2GB |
8GB |
하드 디스크 |
200MB 공간 |
1GB 여유공간 |
디스플레이 |
1280 x 800 해상도 |
1920 x 1080 (FHD) 해상도 |
웹브라우저 |
IE 8 |
크롬 or 웨일 or IE 11 |
운영 체제 |
윈도우7 SP1 이상 |
윈도우10 |
엑셀 |
엑셀2003 |
엑셀2007 또는 상위버전 |
.NET 버전 |
4.6.1 이상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셀로가 자동으로 설치)
|
설치 exe파일로 설치가 안될 경우 ☞ [msi 파일 다운로드]
2.7 버전 업데이트 후 문제 발생시 ☞ [2.6 버전 다운로드]